도전 일기/이것 저것

나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보자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방법 조건 수익 인증 까지 그 과정들..

오프네어 2021. 9. 3. 04:56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수익화 방법 중에 하나인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1.  애드포스트 란?

2. 애드포스트 가입방법

3. 애드포스트 수익 인증 

 

 


애드 포스트란 ?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로 쉽게 말해 내가 작성한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 속에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노출시켜 원작자에게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지급하는 시스템인데요. 

요즘 쉽게 접하는 유튜브를 시청하려면 광고가 노출되는 것처럼 나의 블로그에 광고를 심어 일정의 비용을 받을 수 있고

이를 정산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애드 포스트 가입방법 

 

지금부터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방법을 사진으로 설명해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 

 

우선 애드포스트 가입조건부터 알아보아요 . 가입 조건은 아래와 같으며 크게 제약은 없고 개인 누구나 웬만하면 가능하다 ! 

조건확인!

 

 

그럼 이제 바로 가입을 해보도록 해요 .

네이버 검색에 애드포스트를 검색하면

애드포스트 홈페이지가 뜨게 되는데요 이곳을 들어가줍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클릭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줍니다 !

 

각종 동의 체크 후 "다음단계" 클릭

 

 

그 다음 페이지에서는 본인 실명의 수익을 입금 받을

"은행계좌 인증" 을 해줍니다

계좌 인증을 한 후에 "다음단계"

 

 

그 다음 페이지에서 본인 실명 인증 단계들을 빠짐없이 해줍니다

 인증을 한 후에 "다음단계" 로 가면

가입이 완료 되었다는 문구과 함께 창이 뜨면

바로 "미디어 등록 버튼" 을 눌러줍니다.

 

지금까지 한 것은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계정을 생선한 과정이라 생각하면 되고

미디어 등록이란 것을 통해 이 계정 안에

내가 광고를 달 블로그, 포스트, 네이버 밴드 등의 요소를 추가시켜주어야 해요

 

미디어 추가란에 광고를 달 나의 블로그를 선택해주었습니다. 그다믐은 선호 주제 설정인데요,

본인이 주로 포스팅하는 내용과 연관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

 

 

미디어 등록까지 마치면 등록완료라 뜨게되고, 

상태가 검수중이라고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수는 시기가 개인마다 다르니 조바심 갖기말고 천천히 기다려보면 됩니다.

 

미디어 추가란에 광고를 달 나의 블로그를 선택해주었습니다. 그다믐은 선호 주제 설정인데요,

 

저는 잊고있다가 일주일 정도 후에 확인을 해보니

상태가 정상으로 바뀌어져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수익과 상태 전반적인 모든 관리는 애드포스트 싸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자주 들어가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애드포스트 개설 을 한지 시간도 크게 지나지 않았고

원래 블로그 방문수가 적다보니

애드포스트 수입 마저도 매우 귀엽다 못해

이게 현실의 수입이 맞는가 의심 될 정도로 발생되었군요

 

합계 금액을 보니 수입예정액이 11원으로 뜬다. 이거 통장 이자 찍힐 때나 보던 금액아니던가.. ㅋㅋ

 

그럼 이만 애드포스트 개설 부터 승인 조건 수익 실현 까지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